본문 바로가기

배우 문채원 프로필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셨나요? 저는 오랜만에 산책을 하고 들어와서 그런지 기분이 상쾌하네요! 오늘은 배우 문채원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문채원] 문채원의 출생일은 1986년 11월 13일 (33세), 출생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배우 문채원] 문채원의 본관은 남평 문씨이고, 키는 168cm, 몸무게는 49kg, 혈액형은 B형, 가족 관계는 '부모님, 남동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문채원] 문채원은 서울봉은초등학교 (졸업), 청담중학교 (졸업), 선화예술고등학교 (미술과 / 졸업), 추계예술대학교 (서양화과 / 중퇴)를 나왔고, 종교는 가톨릭(세례명: 보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문채원] 레아 세두의 팬으로 추정됩니다. 인스타그램의 댓글을 보면 말투가 영락없는 줌마체임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이 셀카찍는걸 부끄러워하는 탓에 셀카는 잘 올라오지 않는 편입니다. ▲ SNS 글 中 천주교 서울대교구 청담성당에서 세례를 받았습니다.

[배우 문채원] 자연스러운 생활 연기와 함께 친근한 의사상을 완성하며 시청자들의 지지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연말 KBS 시상식에서 3년 간 3관왕을 수상했습니다.(연기상, 인기상, 커플상) 3년 간 드라마 출연이 없었는데, 그 동안 오늘의 연애, 그날의 분위기 등을 촬영하고 개봉했습니다.

[배우 문채원] 아가씨를 부탁해 촬영 후 소속사와의 계약 기간이 만료되어 1년간 공백기를 가지게 되고, 아무것도 하지 못한다는 답답함 때문에 붓을 다시 잡기도 했습니다. 2010년 엠에스팀 엔터테인먼트와 계약하고 괜찮아, 아빠딸로 복귀하게 됩니다. 2011년 공주의 남자에 출연한 뒤로 인지도가 급상승합니다.

[배우 문채원] 초반 사극에 어울리지 않는 대사 톤을 지적받기도 했지만, 점차 안정된 연기를 보여주며 회를 거듭할수록 절절한 감정연기로 "세령앓이"를 만들면서 인기몰이를 하게 됩니다. 25%에 달하는 시청률을 견인하고 KBS 연기대상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했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개봉된 영화 최종병기 활에서도 강단있는 사극 연기를 보여주었는데 이 영화가 그해 최고 흥행작이 되며 청룡영화상, 대종상 영화제 신인여우상을 휩쓸게 됩니다.

[배우 문채원] 이 드라마로 2011년에 이어 KBS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했으며 갤럽 여론조사 올해의 탤런트에도 8위(여배우로는 2위)에 랭크되면서 대중적 호응을 얻었습니다. 2013년 8월부터 굿 닥터에 출연했습니다. 아련한 멜로 주인공 캐릭터를 주로 연기하다가 오랜만에 밝은 역할을 맡아 찰진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배우 문채원] 정작 문채원 본인은 삼시세끼에 나오지 않았지만 2011년 사극 공주의 남자를 시작으로 매년 출연하는 드라마마다 연달은 흥행 대박을 터뜨리고 있습니다. 덕분에 문채원은 2011~2012 2년에 걸쳐 연속으로 여자 최우수연기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2011년 이후의 행보를 보면 작품을 보는 눈이 굉장히 좋은 편으로 보입니다.

[배우 문채원] 착한남자의 이경희 작가는 서은기를 표현해내는 문채원의 연기력에 반해서 시놉시스를 수정하기까지 했다고 합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고 배우 문채원에 대한 정보를 많이 얻으셨기를 바랍니다. 빠른 시일 내에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과 함께 다시 인사 드리겠습니다. 남은 하루도 좋은 하루 되세요!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