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 문소리 프로필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건강하게 보내셨나요? 저는 오랜만에 산책을 하고 들어와서 그런지 기분이 상쾌하네요! 오늘은 배우 문소리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배우 문소리] 문소리의 출생일은 1974년 7월 2일 (46세), 출생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배우 문소리] 문소리의 본관은 알려져 있지 않고, 키는 164cm, 혈액형은 A형, 가족 관계는 '아버지 문창준, 어머니 이향란 남동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문소리의 배우자는 장준환(2006년 결혼 - 현재)이며, 슬하에 자녀 딸 장연두(2011년생)가 있습니다.

[배우 문소리] 문소리는 서울삼전초등학교 석촌중학교 잠실여자고등학교 성균관대학교 교육학 학사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석사과정을 나왔고, 종교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배우 문소리] 위의 연기력 논란에 대한 옹호 의견을 보자면 연극배우 출신으로서 폭넓은 감정과 비교적 긴 인터벌을 통해 연기가 발현되는 타입이라, 쪽대본 드라마에서는 그의 연기 스타일이 적절하지 않은 듯합니다. 그 이후로는 드라마 출연을 자제하는 듯 했지만, 2013년과 2016년 다시 드라마에 출연했고 예전보다는 훨씬 개선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배우 문소리] 2017년에는 그중 몇 편을 모아 만든 장편 '여배우는 오늘도'를 정식 개봉하기도 했습니다. 문소리 본인이 대변하는 한국 여배우들의 현실적인 생활 모습들을 담은 영화입니다.

[배우 문소리] 남편이 '지구를 지켜라.', '화이: 괴물을 삼킨 아이', '1987'을 감독한 장준환 감독입니다. 정재일의 '눈물 꽃'이라는 뮤직비디오에서 문소리가 주연을 맡았고, 장준환 감독이 연출을 했습니다. 설경구와 영화에서 세 번이나 커플로 만났습니다.('박하사탕', '오아시스', '스파이') 실제로도 설경구와 친하다고 합니다.

[배우 문소리] 2004년에는 송강호의 제안으로 '효자동 이발사'에 출연하여 흥행 배우의 반열에도 올라섰습니다. 그 이후로는 흥행과 거리가 있는 작품들에 주로 출연해 왔으나 금요일엔 수다다에서 진행한 인터뷰에 따르면 그동안 손익분기점을 못 넘은 작품이 비운의 수작 '사과'를 제외하고는 없다고 합니다.

[배우 문소리] 영화 '오아시스' OST 수록곡 중 '내가 만일'은 안치환의 동명의 곡을 리메이크해 문소리가 부른 버전인데, 이 버전이 제18대 대통령 선거 당시 문재인 후보의 선거광고에 삽입되었습니다. 2017년 부산국제영화제에 참석해 일본 배우 나카야마 미호와 함께 오픈 토크 시간을 가졌습니다.

[배우 문소리] 손익분기점이 높은 대규모 스케일의 작품보다는 소소한 작품들 위주의 행보를 보인 덕분입니다. 절정의 연기력을 보여주는 영화에 비해 드라마와는 인연이 없다는 평을 받습니다. 2007년에는 '태왕사신기'의 여주인공으로 출연했으나 배용준과 이지아만큼 분량이 크지 않았습니다.

[배우 문소리] 1999년 김지운 감독이 연출하고 신하균과 공연한 〈사랑의 힘〉이라는 단편영화에 출연했지만, 영화가 정식으로 개봉되지 못했습니다. 이후 2000년 이창동 감독의 '박하사탕'을 통해 스크린에 데뷔함과 동시에 스포트라이트를 받게 됩니다. 2002년 같은 감독과 남자주연배우와 함께 한 영화 '오아시스'에서 뇌성마비 장애인을 연기했고, 베니스 국제 영화제에서 신인배우상을 받게 되면서 여러 언론의 찬사를 받으며 연기력으로 인정받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배우 문소리에 대한 정보를 많이 얻으셨기를 바랍니다. 다음에는 또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남은 하루도 좋은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