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셨나요? 저는 방금 홈트레이닝을 하고 왔는데 몸이 뻐근하기는 하지만 개운하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우 손여은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배우 손여은] 손여은의 본명은 변나연(邊奈嬿)이고, 출생일은 1983년 8월 4일(37세), 출생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배우 손여은] 손여은의 본관은 알려져 있지 않고, 키는 167cm, 몸무게는 45kg, 혈액형은 B형, 가족 관계는 '어머니, 언니'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손여은] 손여은은 부산예술고등학교 (음악과 피아노전공 / 졸업), 동아대학교 (피아노학과 / 학사)를 나왔고, 종교는 천주교 (세례명: 카타리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손여은] 연기자가 되겠다고 마음먹었을 때 부모님의 반대가 심했다고 합니다. 부모님에게 대학교에서 피아노학과를 졸업한다는 약속을 하여 연기자로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한나연으로 활동시에는 주로 광고에 출연하거나, 연속극의 조연을 맡았습니다. 하지만 큰 인기를 얻지 못했고, 학교 졸업 문제와 소속사 문제 때문에 연예계 생활이 순탄치 않았다고 합니다.
[배우 손여은] 극 중 이름도 손여은으로 분했습니다. 소개팅에 관심이 없고 야구중계만을 보는 이지훈(최다니엘)에게 물을 끼얹는 강한 임팩트 있는 행동으로 시청자의 기억에 각인되었습니다. 2012년 KBS 드라마 각시탈의 엄선화 역할에서 동안미녀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엄선화라는 캐릭터에 애착이 많이 남는다고 합니다.
[배우 손여은] 지훈의 마이페이스같은 성격을 보여주는 역할이나 다름없었습니다.
[배우 손여은] 본명은 변나연이며, 2007년부터 손여은이라는 예명으로 활동 중입니다.
[배우 손여은] 언니는 살아있다. 시청자들 사이에서는 손여은이 연기대상을 받아야 한다는 의견이 주를 이룰 정도로 그녀의 뛰어난 연기력을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 열연으로 2017년 SBS 연기대상에서 일일&주말부문 여자 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18년 10월 1일부터 11월 27일까지 MBC 드라마 배드파파의 최선주 역으로 출연했습니다.
[배우 손여은] 본래 낯을 많이 가리는 성격인데, 엄선화는 반대로 순수하고 밝은 캐릭터이기에 그 캐릭터에 몰입하기 위해 2~3개월 전부터 준비를 많이 했다고 합니다. 2013년 구암 허준에 '소현'이라는 의녀로 출연, 엄선화와는 사뭇 다른 차분하고 의술에 뛰어난 의녀 역할입니다. 그리고 같은 해에 "가족사랑찾기 캠페인 홍보대사"에 위촉되었습니다.
[배우 손여은] 후반 들어서는 완전히 주인공 라인에 가세해 드라마 전체의 전개를 휘어잡았으며, 김은향 역의 오윤아와 보여준 작중 연기 케미는 이 드라마 최고의 백미라고 평가받았습니다. 결국 마지막회에서 유방암으로 인해 세상을 떠나게 되는 비극적 캐릭터지만, 배우 본인은 이 드라마로 인해 인지도가 폭발적으로 상승하였습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고 배우 손여은에 대한 정보를 많이 얻으셨기를 바랍니다. 빠른 시일 내에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과 함께 다시 인사 드리겠습니다. 남은 하루도 좋은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