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셨나요? 저는 동네 공원에서 좀 뛰고 들어왔더니 몸도 가볍고 기분이 상쾌하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우 성유리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배우 성유리] 성유리의 출생일은 1981년 3월 3일 (39세), 출생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배우 성유리] 성유리의 본관은 창녕 성씨이고, 키는 168cm, 몸무게는 46kg, 혈액형은 O형 발 사이즈: 250mm, 가족 관계는 '부모님, 오빠'로 알려져 있습니다. 성유리의 배우자는 안성현(2017년 결혼 ~ 현재)입니다.
[배우 성유리] 성유리는 서울고명초등학교 (졸업), 명일여자중학교 (졸업), 광남고등학교 (졸업), 경희대학교 (연극영화학 / 학사)를 나왔고, 종교는 개신교로 알려져 있으며, 별명은 율, 덩달이, 막내율, 실실이, 밋밋이, 핑클의 화이트, 오다리, 옥유리가 있습니다.
[배우 성유리] 건이 거짓말쟁이라는 건 세상 사람들이 다 알지만 하늘이가 그렇다는 건 어느 누구도 상상하지 못하니까 내면의 아픔을 간직한 뭐든지 척척 대장 여리지만 강단 있는 서하늘 (어느 멋진 날) 타고난 미모에 어마어마한 부를 가진 아버지, 무엇하나 남부러울 것 없어 보이는 부잣집 외동딸이지만 한번도 행복하다고 생각해본 적은 없었습니다.
[배우 성유리] 성유리는 20대 초반 답게 비주얼이 매우 뛰어났다 하지만 여리여리한 이미지나 공주같은 외모였기 때문에 연기력을 제외한 비주얼로는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캐스팅이었습니다. 다만 그럼에도 소재가 워낙 독특하고 드라마의 전개가 신선했던 탓에 시청률이 30%를 넘나드는 인기 드라마였습니다.
[배우 성유리] 제목 : 소 소의 눈은 참 큽니다. 두 눈을 보면 참 착하게 보입니다. 소는 참 착한가 봅니다. 소가 사람이 되면 이 세상은 다 착한 사람이 될 겁니다. 이 글은 줄글로 썼지만 훌륭한 시가 되었습니다. 이름 앞에 적힌 '2학년'을 지우고 이글을 어른들에게 보여서 "이것은 유명한 시인의 시입니다."고 해도 감동할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배우 성유리] 프로필에 따르면, 성대에서 의학과 학사, 석사, 박사 모두 클리어하고 현재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과 부교수로 역임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2학년 때 썼던 시가 이오덕 시인에게 극찬받았던 일화가 있습니다. 이오덕 시인은 저서 '글쓰기 어떻게 가르칠까'에서 성유리가 초등학교 2학년 때 쓴 동시를 극찬하며 소개했습니다.
[배우 성유리] 2002년 핑클이 개인 활동을 시작하면서 연기자로 변신했습니다.워낙 인기가 어마어마했기 때문에 연기력이 부족해도 초반부터 주연을 맡았습니다. 2002년 나쁜 여자들의 '한열매' 캐릭터로 출연하였습니다. 이 캐릭터가 본인과 잘 맞았는지 꽤 좋은 평을 듣게 되었고, 이를 발판삼아 MBC 특별기획으로 제작된 4부작 막상막하의 '이강현'이란 여군으로 등장하여 좋은 시청률을 이끌어 내었습니다.
[배우 성유리] 어머니는 여섯 살 때 죽었다고 했습니다. 무뚝뚝한 아버지는 늘 집에 들어오지 않았기에 그녀를 키운 건 유모와 가정부 아줌마들이었습니다. 모든것을 다 가져 남부러울 것이 없어 보이는 김보라의 내면은 외로운 상처로 똘똘 뭉친 부잣집 딸 역할로 배우 성유리 팬이 많이 생겨 나기 시작해 이때 성유리란 배우의 제2의 전성기가 시작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배우 성유리] 관상전문가 박성준의 말에 의하면 성유리의 경우 상이 강한 편이고, 김구라와 김제동과는 맞지 않고 이경규와 가장 잘 맞는다고 합니다. 그러자 이경규는 '집사람에게 미안하지만 행복하다'고 반응하였으며 성유리는 ' 하늘이 무너질거 같다'고 말했습니다. 옥주현이 DJ를 하던 라디오에 본인 정체를 밝히지 않고 사연을 보내고 소개된 적이 있었습니다.
이 포스팅이 배우 성유리에 대해 조금이라도 더 알게 되시는 데 도움이 되어 드렸기를 바랍니다. 빠른 시일 내에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으로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남은 하루도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