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 서지혜 프로필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셨나요? 저는 오랜만에 산책을 하고 들어와서 그런지 기분이 상쾌하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우 서지혜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서지혜] 서지혜의 출생일은 1984년 8월 24일 (36세), 출생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배우 서지혜] 서지혜의 본관은 달성 서씨 (達城 徐氏)이고, 키는 170cm, 혈액형은 A형, 가족 관계는 '부모님, 여동생, 반려견 아리, 미니, 짱구'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서지혜] 서지혜는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 / 학사)를 나왔고, 종교는 무교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서지혜] 걸그룹 레드벨벳의 아이린과 많이 닮았다고 합니다. 이 둘은 라디오스타에 동반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80년대 청춘스타였던 최수지와도 많이 닮았습니다. * 82년생 김지영 책을 인스타에 인증했다가 악플이 달리자 삭제하였습니다.https://n.news.naver.com/entertain/article/079/0003274461 귀부인 촬영 당시 관상학자가 드라마에 출연 중인 여배우들 중 최고의 귀부인상으로 서지혜를 뽑았습니다.

[배우 서지혜] 고등학교 2학년 때 길거리 캐스팅 형식으로 연예계에 입문하여 고3이던 2002년 뮤직비디오로 데뷔해서 여러 드라마의 단역과 조연을 거쳤습니다. 여고괴담 4 - 목소리의 강선민 역할과 그 해 방영된 MBC의 특별기획 드라마 신돈에서 노국공주와 반야로 분해 1인 2역을 인상적으로 연기해내며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었습니다.

[배우 서지혜] 사납지 않고 부드러운 상으로 복과 미를 타고 났다고 합니다. 평소 물에 대한 공포가 많다고 합니다. 그런데 드라마 신돈에서 반야를 연기하는데, 하필 마지막 61회에서 임장강에 수장되는 신을 찍어야 해서 간신히 촬영을 마쳤다고 합니다.

[배우 서지혜] 그 외에 대중적인 인지도를 쌓았던 것은 "춤추러 갈래요?"란 대사로 유명세를 치른 2005년, 조승우와 함께 찍은 KT&G의 CF가 있습니다. 이후 꾸준한 작품 활동으로 착실히 인지도와 연기력을 쌓으며 1년에 한 작품 이상 꾸준한 작품 활동을 해왔습니다. 그러다가 2014년 SBS 월화 드라마 펀치에서 검사 최연진 역을 훌륭히 소화해 내면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배우 서지혜] 방영 연도 방송사 제목 배역 이름 비고 2003년 올인 애숙 미희 결혼이야기 - 사랑을 소매치기합니다.

[배우 서지혜] 2017~2018년 드라마 흑기사에서 악역 샤론 역을 맡아 극 전반 전개에 있어 큰 비중을 차지하였습니다. 2018년 드라마 흉부외과-심장을 훔친 의사들에서 기구한 운명을 타고난 흉부외과 조교수 윤수연 역을 맡아 강단과 실력 있는 흉부외과 써전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2019~2020년 박지은 작가의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 차가워 보이지만 속은 여린 평양의 맵짠녀 서단 역을 맡으면서 연기와 미모가 부각되는 등 화제성에 올랐습니다.

[배우 서지혜] 종영 직후, 드라마 저녁 같이 드실래요?의 주인공을 맡으면서 로맨틱코미디에 도전했습니다. B급 병맛 콘텐츠 PD 이자 엉뚱 발랄하고 털털한 캐릭터인 우도희로 분해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며 정반대의 이미지로 변신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데뷔 초기, 형수님은 열아홉에 출연하던 시절에는 '서은'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였습니다.

이 포스팅이 배우 서지혜에 대해 조금이라도 더 알게 되시는 데 도움이 되어 드렸기를 바랍니다. 다음에는 또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